카테고리 없음 / / 2020. 10. 19. 14:39

뼈 골절에 좋은 음식 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뼈 골절에 좋은 음식 정보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가 부러지는 경력은 아주 끔찍하지만 한 번씩 경험해보는 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손등뼈가 부러져서 수술을 받았죠. 깁스하고 골절이 생기면 여러 치유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좀 더 신경 써서 음식을 먹어서 부족한 영양을 섭취하며 관리할 시 신진대사가 넉넉히 이루어져서 치료 기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음식이 좋은 음식인지 알기 전에 뼛골 절 증세를 알아두세요.

 

의심 증세가 있을 때는 진찰받고 적합한 치유를 받아야 합니다. 뼛골 절이면 다친 부위를 살짝 눌렀을 때 강한 통증(PAIN)이 느껴집니다. 부상을 당한 기억이 없어도 통증(PAIN)이 지속할 예시에는 의심할 수 있습니다.

 

 

 

목차

     

     

    뼈 골절 증상

     

    뼛골 절이 발생하면 출혈이나 염증 때문에 부종이 생기며 멍이 듭니다. 부기가 빠지기까지 2~3주가 걸릴 수 있기 때문에요. 부러진 부위 때문에 굵은 혈관이 손상되는 예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심각하게 부었을 때는 한시라도 빨리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병원에서 치유를 받고 집에서 뼛골 절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뼈 골절에 좋은 음식

     

    1) 유제품, 멸치

     

    전통적인 뼈 골절에 좋은 음식, 바로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음식입니다. 우유 등 유물 품은 칼슘이 풍족하며 특별히나 앞서 언급했듯 칼슘이 많이 해당하여 있기 때문에도 흡수를 못 한다면 말짱 꽝이지만 우유의 칼슘은 흡수율이 매우 높아 우유만 드신다고 해도 뼈 골절에 굉장히 탁월합니다.

     

    멸치와 뱅어포도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음식이며 이뿐만 아니라 뼈까지 먹을 수 있는 물고기는 칼슘, VITAMIN(비타민)E, dha, epa 등의 성분들도 가득하게 첨가되어 있어서 골절에는 물론이고 성장기 어린이, 노인들에게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2) 달걀, 등푸른생선, 말린 표고버섯

     

    뼈 골절에 좋은 성분은 당연히 칼슘이지만,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음식을 먹는다고 해도 흡수가 똑바로 되지 않는다면 말짱 꽝이겠죠? VITAMIN(비타민)E는 이 같은 칼슘 흡수를 돕는 성분이며 VITAMIN(비타민)E가 빈약하다면 당연히 칼슘은 흡수가 잘 안 됩니다.

     

    달걀은 VITAMIN(비타민)E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음식과 달걀을 함께 섭취하면 뼈 골절에 아주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pROTEIN(단백질), 미네랄 등의 영양소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체력소모까지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아침에 우유와 달걀이 들어있는 토스트를 먹는다면 아주 이상적이겠죠? 등 푸른 어류와 말린 표고버섯도 VITAMIN(비타민)E가 많이 함유된 잘 알려진 음식들이며 면역력(IMMUNITY) 향상과 우울증 방지에도 좋다고 하니 골절이시라면 드셔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3) 시금치, 브로콜리

     

    vITAMIN(비타민) k는 체내 미네랄과 만나 뼈를 튼실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골절에 좋은 성분입니다. 시금치, 브로콜리처럼 초록색을 띠고 있는 채소에 가득하게 첨가되어 있습니다.

     

    특별히나 시금치의 경우, 뼈가 다시 자라는 데 요구되는 화학반응을 유도하는 성분인 아연과 칼슘이 해당하여 있기 때문에 초록 채소 중에서도 뼈 골절에 좋은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단, 시금치는 생으로 먹지 마시고 데쳐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초록 채소 그뿐만 아니라 vITAMIN(비타민) k는 콩에도 해당하여 있으며 콩은 칼슘, pROTEIN(단백질), 아이소플라본이라는 몸에 좋은 효과를 주는 성분들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함께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4) 오렌지, 자몽

     

    VITAMIN(비타민)E은 우리 몸에 막중한 성분인 걸 알고 계실 겁니다. VITAMIN(비타민)E은 특별히나 뼈 골절에 특출난 효능을 보이는데 그 사유는 콜라젠 덕분입니다.

     

    콜라젠은 뼈 주변의 조직을 구성해줄 그뿐만 아니라 지지까지 해주는 구실을 하며 이 같은 콜라젠 생성에 보탬을 주는 게 바로 VITAMIN(비타민)E입니다. 특별히나 자몽에는 VITAMIN(비타민)E이 약 90MG 첨가되어 있으니 뼈 골절에 매우 좋은 음식이겠죠?

     

     

    뼈 골절에 안좋은 음식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은 물론 뼛골 절에 좋지 않은 음식을 삼가야 합니다. 카페인, 알코올, 소금, 설탕 등은 뼈에 유해한데요. 칼슘이 건강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소변으로 칼슘이 배출되게 만들기 때문에 취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간편식이나 탄산음료 등도 과다 먹으면 뼛골 절 치유시기를 늦추기 때문에 지나친 취사를 삼가야 합니다. 뼛골 절 치유를 소홀히 하면 연령기 들었을 때 고생할 수 있어서 똑바로 치유하고 꾸준히 뼛골 절에 좋은 음식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2020/10/16 - [분류 전체보기] - 양파즙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2020/10/16 - [분류 전체보기] - 코코넛오일 효능 먹는 방법 알아보기

    2020/10/16 - [분류 전체보기] - 시노팜 관련주 수혜주 목록

    2020/10/14 - [분류 전체보기] - 간암 증상 총정리

    2020/10/14 - [분류 전체보기] - 어골칼슘 부작용 효능 리스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